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상식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4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4



<나 혼자 산다> 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혼자 살아가는 연예인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연예인만 그런것은 아닙니다. 일반인들도 혼자 사는 경우가 많지요.



혼자 살기 적적하여 애완동물을 입양하여 키우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예인 지상렬은 개를 너무 좋아해서 4~5마리 정도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 개를 키우는 사람, 혼자 살지 않아도 동물을 좋아한다면 많이 키우겠지요.

얼마전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많이 안좋은데도, 어떤 특정 산업 분야는 불황을 모른다고...그 산업 분야는 바로 반려동물을 상대로 하는 사업입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반려동물이 많이 들어와있고, 가족과 같이 아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 거북이


애완동물을 키울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내가 집을 나가있을 때입니다. 나 외에는 누구도 돌봐줄 이가 없어 애완동물 혼자 뒀을때가 걱정이 되서 못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북이는 이런 걱정을 덜어줍니다. 특히 거북이 중에서도 반수생 거북이는 유지비도 생각보다 적게 듭니다.

겨울에는 동면을 취하고, 동면에서 깨어나면 먹을 것을 많이 주기만 하면 됩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 구피


보통 구피는 암컷, 수컷 쌍으로 많이들 키우시는데요.

얘네들이 알을 낳으면 한번에 150마리 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번식력이 어마어마하지요. 그래서 한마리를 키우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피는 물이 너무 깨끗해도 죽기 때문에, 물을 자주 갈아주지 않아도 되므로, 키우기가 수월합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 기니피그


기니피그는 초식동물이며 수명은 5~15년 정도입니다.

무리지어 생활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두마리 정도 키우시는 것이 좋으며, 성격이 굉장히 온순한 편입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 햄스터


햄스터는 이미 많은 분들이 키워보셨을 것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그런데, 햄스터는 덩치는 작아보일지언정, 성격은 한성깔합니다. 오히려 덩치가 큰 기니피그가 위험하지요. 같이 있으면 안됩니다.

햄스터는 기니피그와는 달리 단독생활을 하며, 낮에는 잠을 자고,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애완동물들이 있습니다.

도마뱀, 뱀 등의 파충류를 키우시는 분, 앵무새, 고양이, 개 등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외국에서 특이하다 하여 사들인 애완동물을 아무렇게나 방치하여 생태계를 위협하는 경우가 있곤 합니다.

정말로 키우겠다고 사들여놓고는 그냥 숲속이나 논두렁에 방치하는 것은 무책임합니다. 애완동물을 들일 때에는 가족을 들인다는 생각으로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생명을 책임지는 일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