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상식

왓챠 어플 :: 취향 저격, 내가 좋아할만한 영화, 드라마 추천

왓챠 어플 :: 취향 저격, 내가 좋아할만한 영화, 드라마 추천



우연히 알게 된 어플입니다.

한번 사용해보고 완전 반한 어플이지요. 소름도 살짝 돋았던...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 어플에 대해서요.



왓챠 어플은, 왓챠와 왓챠 플레이 두개의 어플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왓챠 플레이는 신규 가입하면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줘서 왓챠에서 제공하는 드라마, 영화를 1개월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여행가실 때에나, 출장 가실 때, 누구를 기다리거나 할 때 사용하면 아주 좋은 어플인 듯 합니다.

그리고 왓챠 어플은 개인의 취향을 분석하는 어플입니다.



왓챠 어플을 설치하면 처음으로 해야 할 것이 1. 페이스북 로그인입니다.

그리고 나서 2. 본인이 이제껏 본 영화, 드라마를 평가하게 되는데요.

별 5개 중 주고 싶은 만큼 좋아요 별을 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껏 본 영화 갯수와 어떤 영화를 주로 봤는지, 어떤 스토리, 어떤 감독의 영화를 봤었는지가 기록됩니다.



본 영화와 좋아요 별을 주고 난뒤 마이 페이지로 오면 됩니다.

여기서 보여지는 것은 팔로워, 팔로잉들이 나타나고, 내가 코멘트 달았던 수, 컬렉션, 보고싶다고 체크한 영화나 드라마 등의 정보와 최근 나의 행동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취향 분석입니다.

이제껏 본 영화들의 좋아요 별점 준것을 바탕으로 어떤 장르의 영화를 주로 봤었고, 어떤 장르를 좋아하고, 어떤 배우를 좋아하는지까지 분석이 됩니다.

아주 소름끼칩니다.

내가 본 영화의 키워드들도 나타납니다. 스릴러, 긴장감, 액션, 판타지, 카리스마... 혹은 로맨스, 코미디...

또한 내가 준 별점 분포도를 바탕으로 나는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한 재미있는 글귀도 보여줍니다.

영화 평가에 상대적으로 깐깐한 '깐새우파'




제가 본 영화들의 총 시간을 합하니 1000시간 돌파했다고 나오네요.

대..대단합니다. 순수 영화 본 시간 1000시간 돌파!



나의 취향 보고서를 바탕으로 각 영화마다 나의 예상 별점이 표시됩니다.

더더욱 소름끼치지요. 

아직 보지 않은 영화이지만, 내가 이 영화를 보고나서 어떤 평가를 내릴지 예상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이제 내가 좋아할만한 영화, 내가 좋아하지 않을 영화가 확연히 갈라지게 됩니다.

더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취향 저격입니다.

무슨 영화를 볼지, 어떤 드라마를 고를지 말이지요.



현재는 영화, 드라마에 대해서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추가적으로 도서 부분도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기대됩니다. 도서까지 제공되면, 이제 정말 장르 고민할 필요없이 왓챠가 선별해주는 영화나 드라마, 도서까지 선택을 하면, 재미없을리가 없겠지요. 

나의 취향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결과니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