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상식

무인발급기 위치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종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을 할 수도 있지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은 본인증명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증명서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보니 여기저기서 많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사회에 처음 진출하시는 분들은 입사시에 필요한 서류로 주민등록등본도 있을테지만, 각종 증명서가 다양하게 필요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가 있겠네요.







이런 증명서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인터넷 사이트인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것이 바로 출력에 관한 것인데요.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리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민원24 >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요한 각종 정보들이나 설명들에 대해 안내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 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무인발급기 위치, 발급시간,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안내라는 메뉴로 진입한 화면이 위 그림입니다. 보시면,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 종류는 총 79종이구요. 발급시간은 기본적으로 24시간입니다.





수수료는 각 증명서 마다 달라지는 부분이니 확인이 필요하구요. 위에 설치장소 안내 라는 버튼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위치를 확인해보죠.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정보가 나오는데요. 엑셀파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무인발급기의 주소, 이용시간 등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첨부파일로 올려드릴테니, 파일을 열어서 자신의 지역으로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