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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도움되는 상식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안내

안녕하세요. 어제는 발렌타인데이였네요. 초콜릿은 많이들 주고 받으셨나요? 그거 아십니까? 올해는 유독 불경기여서 설날에도 세뱃돈이 무척이나 적었죠. 그러나 발렌타인데이 때에는 초콜릿이 엄청나게 팔렸다고 하는군요.






주민등록초본 발급




설날 세뱃돈보다 발렌타인데이 때 초콜릿이 더 인기가 있었다니 이례적입니다. 경기가 안 좋아도 기분은 좀 내자는 젊은세대가 지갑을 연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오늘은 주민등록초본 발급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발급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관련 사이트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발급을 위한 프린터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또 하나가 있는데요.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며, 공인인증서 등록도 해야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은 개인정보이다 보니 본인인증절차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그래서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수입니다. 이 두가지가 완료되고 나면, 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하십니다. 그리고 자주찾는민원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상세 내용을 볼께요. 주민등록초본은 방문하셔서 발급하는 경우는 1통당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구요. 본인이 아니면서 이해관계인의 등, 초본교부를 할 때에는 1통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구요. 인터넷으로 발급할 때에는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즉시 처리되는 민원인지라, 신청하는 즉시 해결이 되며, 바로 출력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고 난 다음에 신청서를 작성하시는 것이라서, 신청인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구요. 빨간색 별표로 표시된 부분은 무조건 입력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모든 입력란을 채우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