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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도움되는 상식

경력증명서 경력기술서 양식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회사생활을 하다가 보면 여러가지 일로 인해, 회사를 옮겨야 할 때가 있습니다. 기존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회사로 가게 될때, 일정 기간을 근무했으면 경력증명서를 회사에 요청하실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 요청해서 받게 되는 경우가 가장 편리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작성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작성법, 양식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재직한 회사에서 신청인의 경력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로, 퇴직자의 경우, 퇴직사유를 정년퇴직, 명예퇴직, 이직, 권고사직, 이사 등의 내용으로 기재할 수 있으며, 명확히 기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회사측에서는 근로자가 퇴직 후에라도 사용기간, 업무종류, 지위와 임금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한 경우 사실대로 기입하여 즉시 교부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근로자가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경력증명서를 안주는 것은 절대 안되는 것이죠.




경력증명서 양식은 각 회사마다 사용하는 양식이 다릅니다.

양식이 다르다고 하여, 사용이 안되는 것은 아니니, 기본적인 경력증명서를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아래에 파일 첨부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구요.





그리고 경력기술서입니다. 

새로운 직장에 이력서를 넣게 되면, 이력서와 함께 경력기술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이전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했었고, 어떤 직급이었는지, 각 업무의 주된 일은 어떤 것이었는지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간도 같이 작성하여 표시합니다.









기본이력서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상 경력증명서, 경력기술서 양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