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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도움되는 상식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 집에서 하기


우리가 회사에 다니게 되면 일반적으로 4대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의 4가지이지요.





재직증명서는 회사에서 경영팀에 서류 요청하여 발급할 수도 있지만,

국민연금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받을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공무원 재직증명서가 현재 재직하고 있다는 증명을 하면 되는 것이라,

4대 보험 중 국민연금에 매달 납입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재직증명서가 가능합니다.



대출할 때 많이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재직증명서이죠.

회사에 요청해서 받으려니 어디 제출할 것이냐 무슨 용도이냐 이런것들을 많이 물어봅니다.

대답하기가 꺼려질때도 있죠.

이제는 인터넷으로 가능하니, 직접 집에서 재직증명서 출력하면 됩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입니다.



요즘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봐주어,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대신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증명서든지 간에, 집에서 컴퓨터 이용하여 발급하시려면,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가 되셨으면,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의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서비스와 사업장 서비스로 나뉘어지는데요.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선택시 개인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다행히 국민연금공단 회원 가입 절차나 공인인증서 등록절차는 필요치 않습니다.

덜 번거롭겠죠.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가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유지기간을 보시면, 현재 어디에서 근무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재직증명서가 되는 것이죠.







어차피 회사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도 똑같습니다.

언제부터 근무시작했고, 현재도 하고 있다는 아주 간단한 증명서일뿐이죠.



이 내용은 공무원 재직증명서 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 다니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월인데, 태풍이 오고 있다고 하네요.

바람이 몹시 불고, 비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강풍으로 인해, 물탱크가 날아갔다는 친구로부터의 제보가 있었구요.

오늘 하루 나가지 말고 사무실이든 집이든 딱 붙어 있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