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100세 시대

몸속 독소 제거하는 음식 알아보기

몸속 독소 제거하는 음식 알아보기



우리 몸속에 쌓이게 되는 독소는 우리가 먹은 음식에서 비롯됩니다.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첨가되는 첨가물, 기본 원재료를 제외한 각종 화학 첨가물 등이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면, 독소의 형태로 몸에 쌓이게 되지요.



그런 독소는 다이어트 시에 가장 먼저 제거되어야 하는 1순위입니다.

독소를 제거하지 않고서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몸속 독소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껍질째 먹는 것이 좋은 양파


양파는 강력한 살균력이 있어, 옛날 유럽에서는 양파를 항생제 대신에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만큼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성인병 예방에 아주 도움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불면증, 스트레스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양파의 껍질에 아주 좋은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양파 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요리에 활용하시거나, 씻어서 잘 말린 다음 차로 끓여 마셔도 좋습니다.


02. 새콤달콤 매실


매실은 매실 장아찌라는 음식으로, 매실액이라는 조미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매실은 소화에 도움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불량에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게다가, 현대 사회에서 식습관이 육류와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는 분들에게 산성 체질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03. 발효식품 김치


발효식품은 우리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김치가 그러합니다.

예전에는 밥상에서 김치를 보지 못한 기억이 별루 없는데요. 요즘에는 식습관이 많이 바뀌어 밥상에서 김치가 사라지기도 하는 아주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김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겨울에는 감기를 예방해주며, 발효과정에서 나온 각종 항균 물질들로 인해, 우리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04. 육즙이 맛있는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삼겹살로 구워먹기 보다는 수육으로 먹는 것이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중금속, 즉 수운과 납 등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우리가 호흡하는 중에 들이마셨던 각종 미세먼지, 화학물질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5. 젊은 유지 녹차


녹차는 티백의 형태로 우리가 아주 흔하게 접하는 차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녹차를 티백으로, 차의 형태로 마시면 녹차가 가진 영양소의 30%밖에 흡수를 못한다고 합니다.

녹차를 제대로 먹는 방법은 녹차 잎을 가루로 내어 차로 태워마시거나, 녹차 잎을 무쳐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녹차 잎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우리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우리 몸을 젊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05. 구수한 된장


우리나라 대표적인 발효식품 된장. 

된장은 가장 강력한 독소제거 음식이며, 발효음식 중에서 가장 항암효과가 좋고 간의 해독작용을 해주는 아주 이로운 음식입니다.

평소 많이 드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