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100세 시대

치매 예방법 :: 치매 예방 수칙 333 알아보기

치매 예방법 :: 치매 예방 수칙 333 알아보기



100세 시대를 살면서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뇌의 건강인 것 같습니다. 

현대 문명이 발달해서 가져온 혜택이 참 많긴 합니다만, 아직까지는 뇌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하거나, 치매를 고칠 수 있는 방법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알아서 치매예방법을 찾아 실천해야겠지요. 
치매란? 

뇌기능의 손상으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매년 치매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나이들어서 생기는 병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요즘에는 젊은 환자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더군다나 치매는 본인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 가족들에게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치매 환자 1인당 연간 2,159만원의 비용이 들며, 우리나라에서 치매환자를 돌보기 위해 사용되는 비용은 연간 14조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나라의 경제, 개인의 경제 및 심리적으로 큰 고통을 주는 치매는 예방만이 최선의 길입니다.



치매예방 수칙입니다. 

3가지 수칙을 권장하며 3가지를 금하여하며, 3가지를 행하여야 합니다.



#일주일에 3번이상 걷고,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고, 부지런히 책을 읽고 써야 합니다.

뇌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그리고 많이 걷고, 손으로 일기를 쓰면서 말초신경에 자극을 줍니다.

이것은 뇌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행위로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술은 적게 마시고, 담배는 피우지 말고, 머리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술은 많이 마시면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한두잔 정도는 몸의 혈액순활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되니, 술은 적게 마시는 것이 좋으며, 담배는 아예 피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는 다치지 않게 항상 몸가짐을 조심하도록 합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아야하며, 가족, 친구들과 자주 소통하며, 매년 치매조기검진을 받도록 합니다.

정기적으로 받는 건강검진을 통해 몸의 건강을 항상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 친구들과 자주 소통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것이 뇌건강에 좋습니다. 


치매 예방 수칙 33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는 것은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치매 지연 시키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손으로 글씨쓰기 이를테면, 일기쓰기, 칼리그라피, 서예, 그림그리기를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고, 뜨게질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