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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도움되는 상식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를 하신 분들을 위한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인데요. 이사를 하게 되면 정말 챙겨야할 것들이 많습니다.





도시가스도 옮겨야하구요. 인터넷도, 전기도 다 처리해야하죠. 그중에서 우리가 깜빡하고 놓치기 쉬운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편인데요.




저는 지금 새로운 집에서 살기 시작한지 3년이 넘어갔는데, 아직도 이전에 사시던 분의 우편물이 집에 오고 있어요. 매번 돌려보내기는 하지만, 우편물을 제때 못받고 매번 지나서 받게되겠죠.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런일이 없어집니다. 주소이전서비스는 이전 주소에서 새로운 주소로 등록해두면, 이전주소의 우편물이 새로 이사한 주소로 전달되어지는 것입니다.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단,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거이전서비스] 메뉴를 찾으면 됩니다.





주거이전서비스는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 분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이용하는 우편서비스로 우체국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로그인 절차를 거치게 되구요.




기존주소, 새로운 주소를 명확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락처도 확인해주시구요. 입력이 완료되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주거이전서비스는 전송 개시일로부터 3개월간 제공되는데요. 1회에 한합니다. 그리고 가족들끼리 중복서비스 신청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하는데요. 자칫 중복신청되면,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법인 사무실이 이전해도 서비스 신청이 되는데요. 이때 상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개인우편물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법인 주소지와 개인 주소지 간의 전송서비스도 불가합니다. 서비스 해지 또한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구요. 미성년자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이사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상쾌하세요.